• 2023. 1. 30.

    by. Conpresent

    네트워킹 기술의 중요성 및 향상시키는 방법

    서론
    네트워킹은 전문적인 관계를 구축하고 가시성을 높이며 궁극적으로 직업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중요한 기술입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에게 네트워킹은 위협적이고 도전적인 경험이 될 수 있다. 이 기사에서는 네트워킹 기술을 향상시키고 다른 사람과 연결할 수 있는 모든 기회를 최대한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팁과 전략에 대해 알아봅니다.

    1단계: 준비하기
    네트워킹에 있어서는 준비가 핵심입니다. 행사에 참석하거나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기 전에, 여러분은 참석자들, 행사 그리고 여러분이 관심 있는 회사에 대해 조사해야 합니다. 참석자들과 그들의 배경, 그리고 회사 문화를 잘 이해하는 것은 여러분이 자신감을 가지고 행사에 접근하고 정보에 입각하고 의미 있는 인맥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좋은 첫인상 만들기
    첫 인상은 네트워킹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여러분은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몇 초의 시간이 없기 때문에, 여러분이 자신감을 가지고 보고 느끼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은 적절하게 옷을 입고, 웃고, 눈을 마주치고, 좋은 자세를 갖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개인 브랜드, 자신에 대해 무엇을 소통하고 싶은지, 네트워킹을 통해 무엇을 성취하기를 원하는지에 대해 명확하게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말보다 더 많이 듣기
    네트워킹은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고, 관계를 구축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다른 사람의 말에 귀를 기울이는 것입니다. 네트워킹 이벤트에 참석할 때는 자신을 팔려고 노력하기보다는 만나는 사람들에 대해 배우는 데 집중하십시오. 질문을 하고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 것에 진정한 관심을 보이세요. 이것은 여러분이 관계를 맺고 긍정적인 인상을 주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진품이 되다
    사람들은 당신이 진짜가 아닌 것을 알 수 있기 때문에, 네트워킹을 할 때는 진짜가 되는 것이 중요하다. 이것은 여러분이 아닌 다른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 자신이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의 경험, 기술, 그리고 당신이 전문적인 관계에서 찾고 있는 것에 대해 솔직하게 말하세요. 게다가, 여러분의 바디 랭귀지, 목소리 톤, 그리고 말에 주의하세요. 이러한 미묘한 신호들은 당신이 말하는 단어들보다 당신의 성격과 의도에 대해 더 많이 전달할 수 있다.

    오퍼 가치
    긍정적인 인상을 주고 강한 직업적 관계를 형성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다른 사람들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 작업은 관련 기사를 공유하거나, 소개를 제안하거나, 프로젝트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것처럼 간단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을 도울 때, 당신은 당신의 관대함과 전문성을 보여주는데, 이것은 당신을 귀중한 자원으로 만들고 당신이 원하는 연결고리로 만들 수 있다.

    소셜 미디어 활용
    소셜 미디어는 다른 사람들과 연결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이며, 특히 네트워킹에 유용할 수 있다. LinkedIn, Twitter 및 Facebook과 같은 플랫폼을 활용하면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업계 사람들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전문 프로필을 만들고 현재 직업과 관련 경험을 나열하는 것으로 시작하십시오. 자신의 게시물에 댓글을 달고, 흥미롭다고 생각하는 기사와 정보를 공유하고, 메시지를 보내 자신을 소개하고 대화를 시작함으로써 네트워크에 있는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맺으십시오.

    또한 가상 이벤트 및 웨비나에 참석하여 업계의 다른 사람들과 연결하고, 자신의 관심사 및 경력 목표와 관련된 LinkedIn 및 Facebook 그룹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킹 이벤트 참석
    네트워킹 이벤트는 업계에서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연결을 만들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러한 이벤트는 대규모 회의에서 소규모 로컬 미팅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당신의 직업 목표와 관련된 행사들을 찾고, 당신이 할 수 있는 한 많이 참석하는 것을 강조하세요.

    네트워킹 이벤트에 참석할 때는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명함을 가져오고, 전문적으로 옷을 입고, 대화를 시작하는 사람들의 목록을 마음에 두십시오. 친근하고 다가가기 쉬운 사람이 되고, 질문을 하고 그들이 하고 싶은 말을 들으면서 사람들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져라.

    후속 조치
    만나는 사람들에게 연락하는 것은 네트워킹에서 중요한 단계입니다. 네트워킹 이벤트가 끝난 후, 여러분이 만난 사람에게 연락하여 그들을 만나서 반가웠다고 알려주세요. LinkedIn에서 그들과 연결하고 메시지를 보내 대화를 시작합니다.

    누군가에게 정보를 보내기로 약속했다면, 그 약속을 이행하세요. 그리고 만약 여러분이 커피나 점심을 위해 만나는 것에 동의했다면, 만나는 시간을 정해서 그것을 고수하도록 하세요.

    여러분이 만나는 사람들을 추적함으로써, 여러분은 그들과 관계를 맺는 데 관심이 있고 그들의 시간을 소중히 여긴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대화 지속
    네트워킹은 지속적인 프로세스이며, 만나는 사람들과 대화를 지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기적으로 그들에게 연락하기 위해 요점을 만들고, 그들을 행사에 초대하거나 소셜 미디어에서 그들과 연결하세요.

    대화를 계속함으로써, 여러분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여러분의 관계를 강화하고 강력한 네트워크를 구축할 것입니다.

    결론
    네트워킹은 경력 성공의 필수적인 부분이며, 이러한 단계를 따름으로써 네트워킹 기술을 향상시키고 업계에서 귀중한 연결을 만들 수 있습니다. 친근하고 접근하기 쉽고, 만나는 사람들과 후속 조치를 취하고, 대화를 지속하는 것을 기억하세요. 끈기와 헌신으로 강력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경력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