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5. 21.

    by. Conpresent

    어느 날 뜬금없이 내가 모르는 금액이 결제되어 당황하신 적이 있으실 텐데요.

    이 글을 찾아보신 분들도 아마 뜬금없이 KCP결제 혹은 NHN한국사이버결제 문자를 받고 당황하시고 찾아보시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KCP가 뭔지 알아보고 KCP결제내역 조회를 통해서 어디서 결제가 이루어졌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썸네일
    KCP(신용카드) 결제내역 조회하기



    1. KCP란?


    KCP는 NHN한국사이버결제 대행 시스템 중 하나로 편리하게 결제서비스를 지원하는 전자지불 서비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결제시스템을 이용하게 되면 카드 결제 내역에 KCP결제 또는 NHN한국사이버결제 가맹점으로 표시되어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사용하는 KCP결제, NHN한국사이버결제로 표시되기 때문에 실제로 어디서 결제가 되었는지 확인이 어렵기에, 어디서 결제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으로 KCP결제 내역을 조회해야 합니다.

     


    2. KCP 결제내역 조회 방법


    KCP 혹은 NHN한국사이버결제 내역 조회를 하려면 KCP홈페이지 또는 결제에 이용했던 카드사 앱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1) KCP결제내역 조회

     

    (1) KCP홈페이지 이동

    사진을 누르면 <NHN KCP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고객센터 ▶ 결제내역 조회

    KCP홈페이지에서 상단에 고객센터를 클릭하고, 해당 메뉴에서 결제내역조회를 클릭합니다.
     > 이때! 유의하실 점은 [전자결제]가 아닌 [고객센터]로 이동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결제내역을 조회하고 싶다고 [전자결제]로 이동하셨다가는 필요하신 내용을 찾는데 헤맬 수도 있습니다.

     

    NHN KCP 결제내역 조회



    (3) 결제내역조회 입력

    결제내역조회에서 결제수단을 선택하고, 결제정보, 카드번호, 승인번호, 이메일, 결제금액, 거래일자를 입력 후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결제내역조회
    결제내역조회를 위한 정보입력

     

     

    ※ 결제내역 조회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정보

    결제수단 신용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무통장), 휴대폰, 전화결제, 모모캐쉬, 도서문화상품권, 해피머니상품권, 문화상품권, 스마트문상, 틴캐시, OK캐시백
    카드번호 16자리
    기타정보 승인번호, 이메일
    결제금액 문자 받은 결제금액
    거래일 결제한 날짜


    (4) KCP 결제내역조회

    결제내역 정보를 잘 입력을 했다면 결제정보 조회결과를 확인할 수가 있으며, 상호명, 연락처, 결제상태, 거래일자, 거래금액, 할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카드사 고객센터

    가장 확실하게 결제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각 카드사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 앱을 통해 결제내역을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확인 시, 가맹점까지는 확실히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KCP홈페이지로 먼저 검색 후, 안 되는 부분에서는 카드사 고객센터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많이 이용하는 카드사 고객센터 주소를 표로 정리해 두었으며, 클릭 시 각 카드사 고객센터로 이동합니다.

     

    국민카드 현대카드
    신한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3) KCP 결제내역 조회 시, 자주 묻는 질문

    KCP결제내역 조회 시, 승인번호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승인번호는 카드사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승인번호가 찾기 어려운 분들은 카드사에 등록된 이메일을 입력해도 됩니다.

    다른 사람의 거래내역도 조회할 수 있나요?

    카드번호, 승인번호(이메일), 결제금액, 거래일자만 알면 조회가 가능하며 타인의 거래를 임의로 조회하여 문제 발생 시에는 KCP에서 책임지지 않으니 참고해야 하겠습니다.

     

    조회가 안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결제한 내역이 조회되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1544-8667)로 문의하거나 각 카드사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