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2. 17.

    by. Conpresent

    전화영어는 민병철 유폰

    올해 영어공부를 좀 더 열심히 하자 다짐하고, 민병철유폰을 수강하고 있다. 회사 업무에서 영어를 주로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읽기와 쓰기에 집중되어 있다보니, 말하기도 꾸준히 할 필요가 있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1월부터 시작해서 약 1달 간 수강했고, 점차 조금씩 영어 말하기가 익숙해지는 것을 느끼게 되는 것 같다. 전화영어는 고등학생때 잠깐 몇달 해본 이후, 처음 해보는 것 같다.
    아무래도 적지 않은 돈이 들어가다보니, 결정하기 전에 여러 업체들을 꼼꼼히 비교해보고 싶었다. 찾아보니 당근영어라던지, 캠블리라던지 브랜드들이 많이 있었다. 홈페이지도 들어가고, 나의 생활패턴도 고려한 다음, 나는 민병철유폰의 테스트를 봤고, 민병철유폰으로 결정했다.
    내가 민병철유폰을 택한 몇가지 이유를 여기서 함께 나누고자 한다.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기를 고민하며 준비하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적어본다.


    1. 모바일 친화성 : 어플을 통해 모든게 손쉽게 관리되는 편리성
    이번에 전화영어를 수강하며 느낀 이전과 다른 차이점은 바로, 컨텐츠였다. 스마트폰이 그렇게 활발하지 않던 시기에는 매일마다 그날그날 선생님이 던져주는 주제를 가지고 프리토킹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면, 이제는 컨텐츠 경쟁이 된 것 같다.
    그러한 점에서 민병철유폰은 강점이 있다.
    어플로 그날그날 수업을 준비하도록 Push 알림이 날라와 수업준비를 잊지 않을 수 있고, 수업을 진행하는 동안 수업내용을 보면서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 이전에 하던 프리토킹과는 달리 컨텐츠가 있으니, 좀 더 깊게 공부를 할 수 있다. 수업 진척도나, 수업 신청 및 취소, 수강증 발급 등 모든 것을 어플에서 다 할 수 있도록 정말. 모바일 친화적이다!

    2. 매일 바뀌는 선생님
    혹자는 이것이 어떻게 장점이냐, 생각할 수도 있다. 그러나 매일 바뀌는 선생님과 그날 진행해야하는 컨텐츠가 정해져있는 전화영어는 잡담보다는 수업에 좀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수업이 끝난 후, 그날 수업한 선생님에 대해 내가 피드백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그 피드백에 따라 선생님을 맞춰서 매칭해준다. 초반에는 몇번 피드백을 보내긴 했으나, 한달이 지난 지금, 나는 더이상 선생님에 대해 별도로 피드백을 할 필요 없이 나에게 맞는 선생님들이 매칭되고 있음을 느낀다.
    3. 세분화된 레벨, 다양한 교육 콘텐츠
    민병철 유폰은 레벨이 세분화되어 있다. 그래서 영어 실력에 따라 콘텐츠들이 다르고, 선생님들도 말을 느리게 해주신다던가, 좀 더 쉽게 설명해주시던가 한다. 나는 비즈니스 영어를 위한 목적이 컸는데, 민병철 유폰 내에는 비즈니스 영어에 대한 자료들도 많이 있으니, 실제로 업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영어를 배우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
    4. 수업 10분전까지 취소 가능, 취소한 수업은 쿠폰으로 다른날 사용가능!
    직장생활을 하시는 분들은 예기치 못했던 일들이 갑자기 생겨나곤 한다. 일정에 없던 미팅이 갑자기 잡힌다던가, 야근이 생긴다던가. 그런 경우, 10분-20분 짬을 내고 수업을 하러 갔다오기란 쉽지 않다. 그러면 그날은 수업을 놓치게 되는데, 그런 경우, 수업 한번 한번에 대한 수강료가 아까울 수 밖에 없다..!
    민병철 유폰의 경우, 수업 시작 10분전까지 취소가 가능하기에, 어떤 일정이 갑자기 생기더라도 문제없다! 보충수업을 들을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내가 선택한 수강형태에 따라 수강할 수 있는 날짜와 시간에 따라 차이가 있다는 점은 아쉽긴하다.
    예를 들어, 나는 "매주 화, 목 8시-20시, 20분 수업"를 수강하고 있다. 만약 내가 화요일이나 목요일에 진행했어야 하는 수업을 캔슬하면, 보강쿠폰이 나오는데, 동일하게 화,목 8시-20시 사이에 사용해야 20분 수업이 가능하다. 월,수,금 그리고 8시-20시 사이 외의 시간을 선택하면 10분 수업을 진행하게 된다.
    (그치만 정해진 시간을 최대한 잘 지켜 수업을 하기만 하면 된다!!)
    언어는 꾸준히 하는 것 외에는 답이 없다고 생각한다. 지속적으로 해당 언어에 노출된다면 익숙해 질 것이고, 나도 모르는 사이에 실력이 쑥 늘 것이다. 혹시나 전화영어에 관심이 있다면 테스트는 무료이니! 민병철 유폰 테스트를 통해 한번 경험해보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