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5. 27.

    by. Conpresent

    차량을 이용하다 보면 문 잠김, 연료 소진, 타이어펑크, 배터리방전 등 다양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자동차보험의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는데요. 갑자기 고객센터나 긴급출동 연락처를 찾으려고 하면 헤매는 경우가 종종 있는 것 같습니다. 본 글에서는 현대해상(하이카) 긴급출동 서비스 관련한 정보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썸네일
    썸네일

    1. 현대해상 긴급출동 서비스 (하이카 서비스)

    먼저, 현대해상 하이카 긴급출동 서비스를 통해서 받을 수 있는 고장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하이카서비스 특약에 가입한 고객에 한해 적용됩니다.

    현대해상 하이카 서비스
    현대해상 하이카 서비스

    서비스 상세내용

    서비스 내용 추가비용
    배터리 방전 시 시동 배터리 방전(차량 키 배터리, 연료 전지 등은 대상이 아님)되어 시동을 걸 수 없는 경우 시동 조치 새 배터리로 교체 시
    전기차 방전 시 응급지원 고전압 배터리가 방전되어 자력으로 운행할 수 없거나, 계기판에 표시된 주행가능거리가 10km 이내인 경우 하루 1회에 한하여 충전소까지 60km를 한도로 경인(2021.04.06. 책임개시 계약부터 가까운 충전소까지 100km 한도로 견인)

    *서비스 제한 : 4륜차량 타이어 잠금해제 불가능한 경우
    초과 1km당 2,200원
    타이어 펑크 수리 피보험자동차 지면에 닿는 타이어트레드 부분(접지면)의 구멍이 뚫린 단순 펑크로 운행할 수 없는 경우 펑크 1개 부위 수리

    *서비스 제한 : 야간, 기상상황 등으로 인해 펑크위치를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렵거나 특수장비가 필요한 타이어
    초과 타이어 펑크 1개 초과 수리 시
    타이어 교체 타이어 펑크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피보험자동차에 내장된 예비 타이어로 교체

    *서비스제한 : 자동차 제작사에서 출고 당시의 휠이 아닌 경우로, 해당 휠의 교체장비를 보유하고 있지 않을 경우
    잠금장체 해제 자동차 키를 자동차 실내에 두고 차문을 잠근 경우 잠금장치 해제

    *서비스제한 : 트렁크 잠금장치 제외 외제차에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음
    비상급유 연료가 소진되어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하루 1회에 한해 3리터 한도로 급유(휘발유, 경유에 한함)

    *서비스제한 : 보험기간 중 2회만 제공, LPG차량에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음(가까운 충전소로 견인하는 서비스로 대체하여 제공)
    휘발유, 경유 3리터 초과하여 급유 시
    긴급견인 사고 또는 고장으로 자력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하루 1회에 한하여 피보험자가 요청하는 곳까지 10km 한도로 경인 (전기차 또는 견인확장 특약 가입 시 60km까지 견인, 전기차는 2021.04.06. 책임개시 계약부터 100km까지 견인)

    *서비스제한 : 보험기간 중 4륜차량 타이어 잠금해제가 불가능한 경우
    초과 1km당 2,200원
    긴급구난 피보험자동차가 도로를 이탈하거나 장애물 등으로 자력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서비스 제공 별도 구난장비가 필요한 경우, 구난소요시간 30분 초과 시
    휴즈교환 피보험자동차의 휴즈 단락으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새 휴즈로 교환 엔진룸 릴레이박스의 휴즈 교환 시
    로드(Road)차량 진단 피보험자동차 계기판에 경고등이 점등되거나 명확하지 않은 원인으로 시동을 걸 수 없는 경우 휴대용 진단기기를 활용하여 차량 이상유무 확인

    *서비스제한 : 외제차 및 OBD1 시스템 장착 차량에는 서비스 제공 불가

    OBD1, 2 시스템 장착 차종 확인하기


    2. 현대해상 긴급출동 고객센터 전화번호

    현대해상 하이카서비스 긴급출동 전화번호는 1588-5656입니다. 해외에서 건화를 걸 때는 +82-2-732-5656 입니다.

    또는 스마트폰에서 현대해상 모바일 웹에 접속하거나, 현대해상 모바일 앱 설치 후 고장출동 서비스를 신청할 수 도 있습니다.

    1. 콜센터 전화 시 단축번호 [평일 09:00-18:00 전화 시]

    1. 고장출동
    2. 사고접수
    3. 보험금청구
    4. 장기보험관리
    5. 자동차보험관리
    6. 가입상담
    7. 대출, 퇴직연금, 펀드
    8. 증권 및 증명서 발급
    9. 불편사항

    2. 콜센터 전화 시 단축번호[심야, 주말 및 공휴일 전화 시]

    1. 고장출동
    2. 사고접수
    3. 단기운전자확대 특약
    4. 가입상담
    5. 보험계약대출
    6. 증권 및 증명서 발급


    3. 그 외 현대해상 ARS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용 가능 시간 : 평일 09:00-18:00
    고장/사고접수 : 365일 24시간 가능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운전자보험, 그 외 다이렉트 보험 가입상담 : 1577-1001
    인터넷콜센터(인터넷, 모바일, 앱 이용 관련 문의) : 02-2116-1004
    보험계약대출 및 이용 관련 문의 : 1588-5655
    보험계약대출 이용 및 담보대출, 신용대출 관련 문의 : 1668-5655
    홈쇼핑, TM, 인터넷으로 보험 가입 후 계약조회, 사고접수 : 1577-5659
    교차판매지원 콜센터 : 1577-5658
    장애인 전용 콜센터 : 02-2116-1060
    어린이보험 전용 콜센터 : 1688-00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