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래전부터 알고지내다가 브라질로 가족들이 이민 간 친구가 이번에 결혼을 하게 되어 결혼할 브라질 친구와 함께 한국을 방문했다!
그래서 이 근처에 온 김에 한국을 제대로 경험하고, 한국음식을 제대로 경험하기 위해서는 시장을 가야한다고 얘기하고, 망원시장으로 함께 향했다!
아니나 다를까, 주말에는 사람들이 너무나도 많았다.
그렇기에 망원시장에서 무언가를 먹는다는 것은 웨이팅도 너무나도 길어서 어려웠다.
그래서 우리는 주말에는 사람들이 얼마나 망원시장에 사람들이 많이 오는지, 그리고 망원시장의 분위기가 어떤지를 경험시켜 줄 수 있었다!
그리고, 조금 옆으로 빠져서, 나름 한국에서는 최근에 핫한 돈룩업 인생네컷을 함께 찍었다.
그리고 오늘, 우리는 다시 망원시장을 가서 어제 먹지 못한 음식들을 하나씩 포장해왔다.
평소 우리 가정의 단골 맛집이었던 곳들을 골라 음식들을 포장해와서 집에서 함께 나눠먹었다.
나름 한국에서만 먹을 수 있는 음식들로 초이스 했다.
홍어무침과, 닭발, 그리고 우이락 고추튀김과 마무리로 망원고로케!
개인적으로 내가 추천하는 망원시장의 맛집들이다.
<우이락 : 홍어무침, 고추튀김>
우이락은 워낙 유명하니, 별다른 코멘트 없이도 누구나 다 잘 알것이라 생각한다.
그러나 최근에 우이락 옆에 홍어무침을 팔기 시작했는데, 이 또한 정말 별미다!
우이락은 정말 비오는 날 생각나는 메뉴들로, 막걸리가 생각나는 메뉴들을 잘 판매하는 것 같다!
<닭발집>
명성족발은 족발집이지만, 닭발또한 맛있다! 망원시장에 여러 족발, 닭발집이 있지만 여기가 내가 생각하기에는 가장 망원시장에서 잘하는 곳이다.
<망원수제고로케>
망원 수제고로케는 망원시장에서 오랫동안 같은자리에서 오랫동안 장사해오고 있는 곳이다.
꽈배기와 수제도넛들은 정말 정기적으로 한번씩 먹어줘야 하는 음식일만큼 너무나도 내가 좋아하는 메뉴들이다!
사장님도 항상 친절하시고, 가끔씩 문 닫을시간때쯤에 가면 몇개씩 더 얹어주시는데, 그런 인심이 푸짐하게 느껴지는 맛집이다!
망원시장에서 맛있는 음식과 따뜻한 정을 다들 느끼고 갈 수 있으면 좋겠다!
망원시장의 좋은 점은 제로페이 온누리 상품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온누리 상품권의 장점은 언제나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그래서 언제나 믿고먹는 망원시장의 맛집은 어느 손님이 우리집에 방문할 때면, 매번 소개하게 되면서 나 또한 제로페이를 유용하게 사용하게 된다.
시장에서 언제나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온누리상품권은 넉넉하게 사두는 편이다.
저렇게 저장되어있는 온누리상품권을 볼 때 마다, "시장 한번 가볼까~" 하게 된다.
특히나 온누리상품권의 경우, 구매한 시점에서 5년 동안 유효하기 때문에 사고나서 금세 써야한다는 부담도 없다.
혹시나 시장에 올 일이 있다면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해서 10% 할인받고 맛난 음식도 즐겨보자!
#온누리뷰어
#모바일온누리상품권
#온누리페이
#비플페이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간 60주년을 맞은 '한국경제신문', 버스 사진전으로 국민에게 더욱 가까이 (6) 2024.09.29 정보의 호수 속 내게 맞는 정책을 찾아주는 정책 탐지기 웰로(Wello) (1) 2024.03.31 매일 사용하는 전기밥솥 올바르게 세척하기 (0) 2023.08.22 헷갈리는 한자어 모음: 한번에 제대로 이해하기 (0) 2023.08.22 난감한 대형 폐가전! 이젠 무상방문수거 서비스로 편하게 처리해요! (0) 2023.0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