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12. 31.

    by. Conpresent

    패스트캠퍼스X청년통장 온라인 강의

    올해 10월 감사하게도 [2022년 패스트캠퍼스X청년통장 무상 지원 캠페인]에 선정되어 마케팅 강의를 들을 수 있게 되었다. 이번은 그 첫 후기로, 강좌자체에 대한 후기를 포함하되, 패스트캠퍼스X청년통장 프로그램에 관한 얘기를 좀 더 하고자 한다.

    패스트캠퍼스X청년통장 홍보물

    청년통장에 가입되어 있는 대상자들을 대상으로 지원을 받아 1년동안 10개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혜택을 주는 것인데, 데이터분석,마케팅, 프로그래밍, 디자인/영상 트랙별로 1개씩을 지원할 수 있었다.

    <관련 링크>
    - 서울시 복지재단 모집공고
    https://account.welfare.seoul.kr/web/contents/noticeMatch.lp?currentPageNo=4&srchType=A&srchVal=&srchAct=view&boardCd=20220914155512105712

    - 패스트캠퍼스 사이트
    https://bit.ly/3qjCXmy

     

    나는 마케팅에 최근 관심이 많아져서 관련한 강의를 보니, 아래와 같았다.

    마케팅 강좌 목록

    기존에 하고 있었 업무에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강의들이 많은데다, 최근 MZ세대 사이 늘어난 사이드잡에 대한 관심으로 인해 개인 SNS 활용과 글을 쓰는 것에 관한 강의가 관심이 갔다.

    그래서 마케팅 강좌를 지원했고, 감사하게도 선정되어 강의를 들을 수 있었다!

    합격메일!


    첫 강의로 내가 고른 것은 '인스타를 성장시킨 50명의 성공방정식 올인원 패키지 Online' 강의였다. 

    개인적으로는 개인SNS를 포트폴리오 차원으로 확대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이 되었고, 실제로 어떻게 활용하여 사용했는지 사례들을 알고 싶었다.

    강의자료를 패스트캠퍼스에서 PDF파일로 공유해주고 있기에, 수업자체를 따라가기에는 어렵지 않았다. 강의자료와 더불어 나는 개인적으로 수업을 들은 내용 중 중요한 내용은 언제든지 다시 열어서 확인할 수 있게 노션에 따로 정리를 했다.

    수업내용 정리


    본 강의에서는 인스타그램을 포트폴리오 차원으로 사용할 시, 어떻게 해야 사람들의 이목을 더 끌 수 있는지, 인스타그램 프로그램 자체의 특성과 사람들의 심리를 간파하는 내용들을 강의해 주셨다. 예를 들면, 아래와 같은 내용들이다.

    - 개인계정 컨셉잡기 ▶나를 한 마디로 정의, 컨텐츠 컨셉, 팔로워 구체화
    - 사진 중심의 콘텐츠이기 때문에 사진을 잘 찍는 것이 중요하다. ▶ 사진을 잘 찍는 TIP
    - 콘텐츠 제작을 위한 툴 ▶미리캔버스 활용
    - 방문자 분석 필요 ▶ 프로페셔널 계정으로의 전환

    수업듣기

    향후 필요한 부분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노션에 중요한 부분들을 저장하며 강의를 들었다.

    페르소나

    개인적으로 중요하다고 생각이 되었던 부분은 바로 이 페르소나 부분이었다. 마케팅도 결국에는 일종의 브랜딩이기 때문에, 개인 SNS를 마케팅으로 사용하게 될 시, 나를 어떻게 브랜딩하느냐가 가장 중요하게 여겨졌다. 이 부분에 있어서 나에 대한 가상의 인물 (페르소나)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되었고, 모두에게 관심을 받는 캐릭터보다는 내가 좋아하는 것, 잘할 수 있는 것들을 중심으로 만드는 것에 좀 더 집중하게 되었던 것 같다.

    인터뷰

    개인적으로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강의의 절반 이상이 실제로 이 사례들을 적용하여 사용하고 있는 분들의 사례를 모은 인터뷰였다. 인터뷰를 통해 실제로 어떻게 사용했는지 ,어떤 어려움들이 있었는지를 들을 수 있었고, 이것들을 어떻게 적용해볼 수 있을지 고민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

    수강 사진

    1년동안 10개의 강좌 세트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에 참여할 수 있게되었고, 개인적으로는 이 강의들을 통해 개인 브랜딩과 마케팅에 대한 공부를 좀 더 할 수 있게된 것 같아 좋았다. 

    지금은 글쓰기 수업과 엑셀 강의를 듣고 있는 중인데, 실무에서 엑셀을 많이 쓰는 만큼 좀 더 많이 활용할 수 있는 것들을 중심으로 들어보고자 한다! 실제로 내 업무 역량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으며, 이러한 기회를 주신 서울시복지재단 청년통장과 패스트캠퍼스에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혹시나 2023년에도 열린다면 많은 분들이 지원하여 이 혜택을 꼭 누리면 좋겠다!!

     

     

    ※ 본 포스팅은 서울시복지재단 청년통장과 패스트캠퍼스가 함께하는
    온라인 직무교육을 무상으로 지원받아 작성(제작)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