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11. 20.

    by. Conpresent



    성공 그리고 즐거움과 행복의 답을
    우리는 ‘작은 행동’에서 찾았다



    1. 즐거움의 요소를 잊지 말자 Remember the Fun Factor

    이 책을 통해 삶을 즐거움으로 채워나가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자신이 즐거움을 느끼는 일을 하면 모든 것에 좀 더 감사하는 마음을 갖게 된다. 창의적인 생각을 하게 되고 일도 더 생산성 있게 하게 된다. 또한 기대하지 못한 기회들도 적극 활용하게 된다. 그러니 오늘부터 시작하라. 그야말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라. 책을 읽거나 마사지를 받거나 아주 맛있는 점심을 먹거나 친구와 수다를 떨어보라.



    2. 가능한 한 빨리 어떤 일이든 실패해보라! 가능한 한 빨리 어떤 일이든 망쳐보라 Do It Badly as Fast as You Can

    성공하는 사람은 어떤 일을 망쳐보는 데 나름의 요령이 있다. 이들은 일부러 자신의 능력과 지식의 한계에 부딪힐 수 있는 상황을 찾는다. 그래서 모르던 사실을 깨닫고 배울 수 있도록 노출시킨다. 우리는 이 자세를 본받으라고 권하고 싶다. 해보고 싶은 일이 있다면 스스로에게 허락하고 바로 돌진해 실패를 경험해 보라. 무대에 나가 엉망으로 흔들며 춤을 춰보거나 레스토랑의 소믈리에에게 어설픈 프랑스어로 말을 건네보라.



    3. 일상의 패턴에서 벗어나라 Break from Your Routine

    기대하지 못한 기회나 아이디어는 새로운 활동을 하거나, 낯선 곳을 탐험하거나 새로운 사람들을 만날 때 마주칠 수 있다. 그러니 오늘 당장  자신의 근거지, 습관, 사고방식에서 한 걸음 벗어나 새로운 가능성들을 경험해 보라. 늘 다니던 퇴근길을 벗어나거나 색다른 연극을 관람하거나 해외 잡지를 읽어보는 건 어떨까? 성공하는 사람들은 계획을 세울 때 가벼운 접근법을 실천한다. 어떤 일을 실험해 보고 관련 정보를 모으며 도중에 방향을 바꾸는 데 큰 투자나 장기간의 헌신을 하지 않는다. 그러니 다음 달 혹은 1년간의 계획을 미리 걱정할 필요는 없다. 그 대신 오늘 할 일을 정하라. 흥미로운 일을 위해 작은 단계부터 실행해 나가라. 전문가와 대화를 나누거나 관심 있는 회사에 방문하거나 컨퍼런스에 참석하거나 책을 한 권 읽거나 샘플을 만드는 것이다.



    4. 계획을 세우지 마라 Un-Plan It

    성공한 사람들은 계획에 대해 가볍게 접근한다. 그들은 큰 투자나 장기적인 약속 없이 실험하고 정보를 수집하고 진로를 조정하기 위해 작은 단계를 밟을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 이것을 염두에 두고 오늘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하라. 다음 달이나 1년 동안의 계획에 대해 걱정하기 보다 낫다. 당신의 관심사나 포부와 관련된 작고 즉각적인 조치를 취하라.
    예를 들어 전문가에게 문의하거나 회사를 방문하거나 컨퍼런스에 등록하거나 책을 구입하거나, 프로토타입 제작을 시작할 수 있다.



    5. 자신감을 얻고 싶다면 바로 행동해보라! 어쨌든 행하라 Do It Anyway

    새로운 도전 앞에서는 불안하고 두렵기 마련이다. 하지만 이런 부정적인 감정은 당신의 행보를 가로막는다. 자신감을 얻고 기분을 향상시킬 사장 좋은 방법은 바로 행동하는 것이다.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은 기분일지라도 말이다. 부정적인 감정 때문에 어떤 일을 하기에 망설여지더라도 시도해 보라. 축 처진 기분일지라도 나가서 달려보고 거절당할까 봐 두려워하지 말고 누군가를 점심식사에 초대해 보라. 자신의 능력이 의심되더라도 프로젝트에 지원하고 준비가 덜 된 것 같아도 강좌에 등록해 보라.
    이제 세상 밖으로 나가 가능한 한 빨리 실패해 볼 차례다. 그리고 또 실패를 향해 정진하라.

    자기를 잃어버리지 말라.
    자가의 본질에서 벗어나지 않는다면
    다른 건 다 잃어도 좋다.

    - 요한 볼프강 폰 괴테, 독일 작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