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 5. 2.

    by. Conpresent

    지난 4월 27일부터 '궁중문화축전'이 열리고 있는 것 알고 계신가요?

    5대 궁과 종묘에서 만나는 9일간의 축제! 올해로 5회를 맞이했다고 합니다~~ (박수)

    <제5회 궁중문화축전>의 주제는 "오늘, 궁을 만나다."  입니다.

    우리 궁궐을 더욱 깊이 보고 느끼는 '궁중문화축전'은 4월 27일 시작으로 5월 5일까지 진행됩니다. 축전 기간 동안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경희궁, 종묘에서 운영되며, 각 궁궐의 장소성과 역사성을 활용한 각종 공연, 전시, 체험, 의례 등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펼쳐진다고 합니다.

    행사내용을 볼까요?


    올해 궁중문화축전에서는 우리 궁궐의 의미를 되새기며, 더욱 깊이 보고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열립니다. 개막제를
    시작으로 5대 궁과 종묘에서 공연, 전시, 체험, 의례 등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축제입니다.

    저는 27일날 개막제를 다녀왔는데요~ 그 개막제의 모습 함께 보시죠!

    부채춤 같은건데 리허설 중이신가봐요 아래에 영상 첨부할게요
    노을을 배경으로 경회루

    점차 공연시간인 7시가 되어가면서 관람객 분들이 하나 둘 모이시네요! 노을 질 때 경회루는 정말 예쁘네요!

     

    공연모습
    공연 모습

    경회루에서 진행되는 공연 사진을 찍고 싶었는데,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사진을 제대로 찍을 수 없겠더라고요 ㅠㅠ 멀리서 바라보는 경치만 해도 이미 환상이었습니다.

    저기 공중에 떠있는 노란색 공은 공연때 사용되었는데 안에서 사람이 나올 정도로 엄청 큰 크기의 공이었습니다. 대형 크레인을 이용해서 옮기더라고요!

     

    화려한 공연

    위에 리허설 사진에서는 별로 기대 안 했는데, 실제 공연 때는 엄청 화려하네요! 눈이 즐겁고 귀가 즐거운 신나는 공연이었습니다! 스토리가 있어서 그런지 한시간 정도 되는 시간이 결코 길게 느껴지지 않았어요!

    경복궁에서 바라본 저녁시간의 구름
    공연이 다 마친 후 경회루

    오늘로서 궁중문화축전도 중반을 지나 후반으로 접어듭니다! 점차 날씨가 더워지면서 야간에 연인과 데이트, 가족과 나들이 즐길 곳을 찾으신다면 궁중문화축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http://www.royalculturefestival.org/index.php

     

    2019년 제5회 궁중문화축전!

     

    www.royalculturefestival.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