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brant Living
메인화면
  • 분류 전체보기 (379)
    • 정부지원 (24)
    • 경험 (79)
      • 2013.12 - 2015.09 카투사생활 (7)
      • 2018 여름 미 대륙 자전거 횡단 (59)
      • 2019 KOICA 해외사무소 YP (13)
    • 공부 (60)
      • 국제개발협력 (28)
      • 직장생활의 모든 것 (12)
      •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HBR) (3)
      • 영어 공부 (7)
      • Blog 운영 (7)
      • 맥북사용Tip (3)
    • 다양한 분야 공부 (124)
      • 1. 건강 (Health) (17)
      • 2. 음식 (Food) (6)
      • 3. 재정 (Money) (24)
      • 4. 국제개발 (International Deve.. (3)
      • 5. 생활 (Lifestyle) (33)
      • 6. 여행 (Travel) (5)
      • 7. 자기개발 (Personal Growth) (8)
      • 8. 생산성 (Productivity) (11)
      • 9. 환경 (Environment) (4)
      • 10. 커리어 (Career) (9)
    • 독서 (20)
    • 글쓰기 (5)
    • 일상 (65)
메인화면
  • 분류 전체보기 (379)
    • 정부지원 (24)
    • 경험 (79)
      • 2013.12 - 2015.09 카투사생활 (7)
      • 2018 여름 미 대륙 자전거 횡단 (59)
      • 2019 KOICA 해외사무소 YP (13)
    • 공부 (60)
      • 국제개발협력 (28)
      • 직장생활의 모든 것 (12)
      •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HBR) (3)
      • 영어 공부 (7)
      • Blog 운영 (7)
      • 맥북사용Tip (3)
    • 다양한 분야 공부 (124)
      • 1. 건강 (Health) (17)
      • 2. 음식 (Food) (6)
      • 3. 재정 (Money) (24)
      • 4. 국제개발 (International Deve.. (3)
      • 5. 생활 (Lifestyle) (33)
      • 6. 여행 (Travel) (5)
      • 7. 자기개발 (Personal Growth) (8)
      • 8. 생산성 (Productivity) (11)
      • 9. 환경 (Environment) (4)
      • 10. 커리어 (Career) (9)
    • 독서 (20)
    • 글쓰기 (5)
    • 일상 (65)
블로그 내 검색

Vibrant Living

Do one thing every day that scares you. 지금, 과거를 채우다

  • 공부/직장생활의 모든 것

    일머리 좋아 보이는 답변의 3가지 포인트

    2022. 10. 3.

    by. Conpresent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을 잘 정리한 아티클을 하나 보게 되었다.

    커뮤니케이션은 정말 중요하지만, 사회 초년생에게는 이보다 더 어려운 것이 없다고 볼 수 있다.

    나 또한 팀장님께 보고드리는 상황에서 커뮤니케이션에 관해 어려움을 많이 겪곤 했는데, 아티클이 공유하는 Do / Don’t를 많이 하고 있었다.

    내가 나중에 팀장이 된다면, 나의 초년생의 모습을 기억하며 답답해 하지 않고, 좋게 설명해줄 수 있는 사람이 되길.
    올바르게 물어볼 수 있는 사람이 되길

    —————————————

    💡일머리 좋아 보이는 답변의 3가지 포인트
    1. 결론을 먼저 말한다.
    2. 간단명료하게 답한다.
    3. 구체적인 수치와 사례를 활용해서 답변한다.

    🗑️ 직장인이 버려야 할 다섯 가지 답변 습관 5
    1. 변명을 중심으로 서두를 시작한다.
    2. 핵심 없이 장황하게 설명한다.
    3. 형용사와 부사를 많이 사용한다.
    4. 사실과 개인의 의견을 구분하지 않는다.
    5. 소극적인 자세로 응답한다

     

    일머리 좋아 보이는 답변의 세 가지 포인트✨

    '먹히는’ 말이 있고 ‘막히는’ 말이 있다. 어떤 메시지는 나의 뜻이 상대방에게까지 도달하고 행동 변화도 유도하지만, 어떤 메시지는 내 입을 떠났을 뿐 상대방의 마음이나 행동에는 아무런

    www.aha-contents.com

     

    '공부 > 직장생활의 모든 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글(한컴오피스) 표 넘어감 해결 방법은? 이렇게 해결하세요!  (0) 2023.04.23
    일잘러의 특징  (0) 2022.10.03
    행복한 직장 생활을 위한 4가지 제언과 6가지 실천도구  (0) 2021.10.21
    일을 잘한다는 것  (0) 2021.10.20
    2020. 12. 9. 국회 본회의 통과 노동관계법 개정안 주요 내용  (0) 2020.12.13

    이 글을 본 사람들도 관심있게 본 글

    • 한글(한컴오피스) 표 넘어감 해결 방법은? 이렇게 해결하세요! 2023.04.23
    • 일잘러의 특징 2022.10.03
    • 행복한 직장 생활을 위한 4가지 제언과 6가지 실천도구 2021.10.21
    • 일을 잘한다는 것 2021.10.20
Designed by Organic
블로그 이미지
Conpresent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