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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보고를 잘하는 것
- 일을 하다가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문제가 없는 일이 어떻게 있으랴.
- 아 다만 그것을 어떻게 보고하느냐가 핵심이다.
내가 어떠한 말을 하지 않더라도 원페이퍼로 질문이 나오지 않게 만들어야 한다.
- 음 구두보고도 빼놓을 수 없다
심각한 문제를 심각하게 만들지 않아야 한다. 해결할 수 있는 간단한 문제처럼 대하여 나의 우려를 상사까지 미치게 하지 말라.
- 허나 나의 능력 밖의 문제도 맞닥뜨릴 수 있다
그럴때는 s.o.s.를 치는 현명함도 필요하다.
- 메일을 잘 쓰는 것도 기술이다
업무의 가장 기본 소통 방식은 메일이다. 결코 메신저가 아니다. 이를 놓치지 말자'공부 > 직장생활의 모든 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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